취미로 음악을 하는 개발자

[GPT-4] 2023년 12월 11일 대한민국에서 핫했던 이슈 본문

AI/GPT-3.5, 4

[GPT-4] 2023년 12월 11일 대한민국에서 핫했던 이슈

영월특별시 2023. 12. 12. 10:46
728x90

일본 홋카이도 물고기 떼죽음

맨시티

견리망의 사자성어

 

 

제목: 일본 홋카이도 연안의 물고기 떼죽음

내용: 최근 일본 홋카이도 연안에서 대량의 물고기 떼죽음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홋카이도 최남단의 항구 도시 하코다테 인근 해안가에 집단 폐사한 정어리와 고등어들이 떠밀려와 해변을 덮었습니다. 현지 주민들은 이러한 규모의 물고기 사체가 한꺼번에 해변으로 밀려온 것은 처음이라고 반응했습니다. 하코다테 수산연구소와 현지 당국은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며, 주민들에게 폐사한 물고기를 주워 팔거나 먹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중국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일부 누리꾼들은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와의 연관성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출처: 이데일리【6†source】, KBS 뉴스【7†source】, MBC 뉴스【8†source】.

 

 

제목: 맨체스터 시티, 루턴 타운에 역전승으로 부진 탈출

내용: 맨체스터 시티가 프리미어 리그에서 루턴 타운을 상대로 중요한 역전승을 거두며 최근 부진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경기는 맨시티가 루턴 타운을 2-1로 꺾은 것으로, 팀은 전반전에 1-0으로 뒤처졌지만 후반전에 반격에 성공했습니다. 베르나르두 실바와 잭 그릴리쉬가 연속 골을 넣으며 팀에 승리를 안겼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는 18번의 슛 시도 중 6번을 상대 골문으로 보내는 등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그러나 팀의 주요 골잡이인 얼링 홀란드는 발 부상으로 경기에 뛰지 못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홀란드의 복귀 시점에 대해 확실치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맨시티는 이번 승리로 프리미어 리그 4위를 유지하며 리더 리버풀과 4점 차이를 유지했습니다.

출처: Sky Sports【14†source】, NBC Sports【15†source】.

 

 

제목: 2023년 올해의 사자성어 '견리망의'

내용:
2023년, 대학교수들은 올해의 사자성어로 '견리망의(見利忘義)'를 선정했습니다. 이는 "이로움을 보자 의로움을 잊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현상을 반영하는 단어로 선택되었습니다. 김병기 전북대 명예교수는 이를 추천하면서, 현재 우리 사회가 이익만을 추구하며 의리나 도덕을 잊는 현상이 만연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정치 분야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진다고 비판하였으며, 분양사기, 전세사기, 보이스피싱과 같은 사회적 문제들도 이 '견리망의' 현상의 일부로 꼽았습니다. 김 교수는 이러한 행태가 결국에는 공멸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출처: 중앙일보【6†출처】, 주간조선【7†출처】

이 기사는 chatGPT를 사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